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는 현재 청소년 층들에게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비록 유료게임이지만 정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매우 많은 것으로 보아 상당한 재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은 최대 100명 정도의 플레이어가 한 맵 안에서 서로를 죽이며 최후에 생존하는 1인자가 우승하는 게임의 방식인데 유료게임이라는 장벽도 있지만 아무래도 100명이라는 플레이어와 넓고 방대한 맵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생각보다 높은 고사양의 컴퓨터 성능을 요구합니다.


때문에 비록 구매는 하였더라고 컴퓨터 성능이 낮아 PC방에서 만 플레이 할 수 없는 사람들을 적지 않게 보았습니다. 


때문에 이번시간에는 비록 컴퓨터 성능은 부족하지만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 여러분들을 위해 배틀그라운드 즉 배그와 매우 흡사한 스마트폰 게임을 하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Unknown Royal Battle



먼저 위의 사진은 해당 게임을 실행하였을 때 제일 먼저 표시되는 그래픽 입니다.

보시다시피 배틀그라운드를 대놓고 모방한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행한후 닉네임을 바꾸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닉네임을 바꾸는 방법은 굳이 설명하지 않고도 쉽게 변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메인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Friends online 가 있는데 이것은 친구의 닉네임을 검색하여 추가하는 등 친구 서비스 기능으로 흔히 배틀그라운드에서 말하는 용어중 스쿼드 플레이, 


즉 팀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구성 되어있습니다. 최대 4명이서 스쿼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중심의 아래를 클릭하여 플레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최대 20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합니다)



게임을 찾는 화면입니다. 평균적으로 10초에서 30초가 정도가 소요됩니다.

종종 무한 대기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때는 게임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여 

게임을 찾으시면 됩니다.



꼭 필요하면서도 기본적인 부분을 차지하는 조작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인원 20명이 전부 차면 평균 30~40초 대기후 게임이 시작됩니다.



배틀 그라운드와 매우 유사하게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는 장면 입니다.



아래의 JUMP를 탭하여 비행기에서 지상으로 상륙할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사람이 없는 곳과 자신이 생각하기에 좋다고 생각하시는 곳으로 

자유롭게 내리시면 됩니다.



낙하산으로 타고 지상으로 내려올 때 방향키로 이동방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세요.



무기를 찾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저 돌아다니시다 보면 총기류를 금방 획득 가능합니다,


총 또는 아이템에 가까이 접근이 위의 사진처럼 손 모양이 표시되며,

손모양을 탭하여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돌아다니면서 다른 플레이어를 제거하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입니다.

역시 배틀그라운드 와 마찬가지로 다른 플레이어를 죽여서 해당 플레이어가 소지하고 있던 아이템들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위의 사진과 같이 방탄 조끼와 헬멧, 저격총등을 획득 할 수 있었습니다.

방탄조끼와 헬멧과 같은 방어구들은 데미지를 줄여주는 역할 을 합니다.



맵 곳곳에 구급 약이 떨어져 있습니다. 직접 파밍하시거나 다른 플레이어의 아이템으로 부터 획득 가능합니다.



이 맵에도 배틀그라운드에서 불리우는 파랑색의 자기장 막이라는 것이 존재하며 

하얀색 원 안에 있어야 합니다.


이 하얀색 원은 시간이 지날 수 록 점점 좁혀지며 이때 당연히 다른 플레이어와 마주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제가 우승을 했네요. 보상에 표시된 것처럼 은화, 별, 금화 등이 있는데

이것으로 스킨이나 모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게임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은 없고 그저 외관상 좋게 보이기 위한 것입니다.


[이 게임에도 보급품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배틀 그라운드와 동일하게 터보프롭 구조의 비행기의 소리가 들리며

박스를 떨어 뜨립니다.

박스에는 붉은 색의 연막탄이 표시되며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대체로 쉬운편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