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 몇년전만해도 어도비 플래시가 활발히 쓰였으나 HTML이 발전되어 HTML5에 이르자 무겁고 귀찮은 어도비플래시대신 간단하게 웹에서 바로 로드가능한 HTML로 변경되며 어도비 플래시는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도비 플래시가 활발히 쓰였던 과거, 그 때 만들어진 자료를 보기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SWF플레이어와 같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해야만 합니다.


때문에 이번시간에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하는 번거로운 과정 대신 무설치 소프트웨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러스가 없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flashviewer.exe



<사용 방법은 윈도우10 기준입니다>


저는 이미 설정한 상태라 위의 사진 처럼 아이콘이 표시되지만, 여러분은 다운로드한후 설정을 하지 않았으므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더블클릭을 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할 앱이 필요하다고 표시되면, 추가 앱을 클릭하여 아래 사진에 표시된 곳을 클릭합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이 PC에서 다른 앱 찾기를 클릭하면 파일을 선택할 수 있게 표시되며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폴더로 이동하여 그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선택합니다.



파일이 바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사용도중 위의 파일을 실수로 삭제할 경우 무설치 소프트웨어의 특성상 더이상 사용일 불가합니다. 만약 실수로 삭제했을 경우 다시 다운로드 받거나 복원하여 파일을 실행할 프로그램을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