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단, 현재인 2017년 9월 말~ 10월 초 까지는 스팀의 서비스가 약간 지연되거나 느릴 수 있습니다. 꼭 저 기간이 아니더라도 스팀에서 대규모 행사를 한다던지 등 서버 트래픽이 많이 요구되는 행동이 증가하게되면 당연히 서버가 느려지게 되어 다운로드 속도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상황이 그런것 같습니다. 너무나 사용자가 많은 나머지, 다운로드 속도가 아예 0으로 되어버리는 현상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이에 대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알아보는 그나마 속도를 넓혀주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팀에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스팀 메인화면으로 가서 영어로 STEAM이라고 된 곳을 클릭한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인터페이스를 클릭하여 STEAM에서 사용할 언어를 일본어로 변경해줍니다.



변경을 해주었다면, 인터페이스 바로 밑의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아래 사진과 같이 다운로드 지역을 일본으로 변경해줍니다.

왜 일본으로 변경하는지는 곧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제 확인을 누르고, 스팀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물음에 예를 클릭합니다. 


곧 스팀이 재 실행됩니다.

이제 대부분 다운로드 문제는 해결되었을 것입니다. 속도가 팍팍 뚫리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안하는 것보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어쨌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다운로드 지역과 언어를 일본어로 설정하는 이유는 

속도가 일본>브라질>샌디에고 순으로 잘나온다고 이야기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일본이 안나오면 브라질로 해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