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부할 때 페북 못하게 특정 사이트 차단하는 방법


요새 시험기간이죠.

저는 금일 기준으로 10일 뒤에 기말고사인데 아침 부터 저녁전까지는 미친듯이 집중해서 공부했는데,

알고리즘 문제를 하나 풀었건만 풀고나니 공부에 집중을 할 수가 없습니다.


자꾸 카카오톡을 열게되고 페이스북을 들락날락하게 되어버립니다. 한번 이런 서비스들을 이용못하게 막아봅시다.


일단 1차적으로 

스마트폰 부터 없애봅시다.

내일은 아예 그냥 스마트폰을 끄고 보이지 않게 가방 깊은 곳에 꽁꽁 숨겨놓고 공부만 해야겠어요.


그리고 혹여나 컴퓨터를 열어서 딴짓같은 것을 못하게 

페이스북을 예로 들어서 들어가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라우저 내부에서 차단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인터넷 옵션 -> 보안 -> 제안된 사이트 -> 사이트 .. 특정 사이트 지정을 통한 방법과 같이 브라우저 내에서 차단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너무 귀찮습니다;;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웨일 같이 다양한 브라우저들이 있는데 일일이 차단하는 방법은 너무 비효율 적입니다.

그래서


윈도우 자체에서 아예 못들어가도록 막아보겠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윈도우 시스템 파일 드라이버 내부의 hosts파일에 접근해서 차단 ip목록에 페이스북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이 되게 어려워보이는데 굉장히 간단합니다. 따라만 와주세요.

먼저 윈도우키+E 를 동시에 눌러 파일탐색기를 엽니다. 단축키 유용하니 나중에라도 꼭 기억해놓으세용.


이제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c:/windows/system32/driver/etc




위의 사진과 같은 경로내부에는 여러 파일이 보일텐데 종종 이런 파일들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숨김파일 옵션에서 보호된 파일보기 옵션을 켜야 보입니다.


이제 위의 사진에서 클릭되어있는 hosts 파일을 우클릭하여 열어줍니다. 어느 것으로 열겠냐는 메세지가 표시되면

메모장, 비주얼 코드 같은 텍스트 편집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열어줍니다.



무슨 코드같이 생겼는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맨 왼쪽에 줄마다 붙어있는 #은 주석이라는 의미입니다.

작동하지 않는 부분이고 단지 설명을 위한 글입니다.


이제 


아래에 127.0.0.1 (차단할 주소) 입력하고 Ctrl+S를 동시에 눌러 저장해줍니다.



위와 같은 형태로 입력하신 뒤 저장하면 됩니다. 그런데 권한 관련한 오류 메세지가 뜨면서 저장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비주얼코드는 아래 사진과 같이 'Retry as Admin(관리자 권한으로 다시 저장하기)' 버튼으로 쉽게 할 수 있으나 

대부분은 이작업을 메모장 또는 워드패드로 작성하셨을 것입니다.




만약 오류 메세지가 표시되며 저장이 되지않는다면 hosts파일을 바탕화면에 복사하고 수정한후 기존의 hosts에 덮어씌우면 됩니다.









이렇게 저장을 모두 해주셨다면 지정한 사이트는 더이상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어떠한 브라우저로도 접근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 자체에서 지정한 사이트로버의 서버 접근을 제한하도록 설정했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열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