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는 한국을 비롯해 세계여러나라의 최고의 동영상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유튜브 규모도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크고, 종종 꼭 다운받고 싶을만한 좋은 자료를 찾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때, 유튜브는 저작권 문제로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으나, 

유튜브 음원, 영상을 추출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 방법으로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유튜브에서 음원, 영상을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터넷주소뒤에 태그 붙이기


(방법1)


이 방법은 저도 굉장히 많이 애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음원 또는 영상을 다운받거나 추출할 유튜브 동영상의 위치로 이동한후, 해당 동영상의 URL이자 주소를 아래 사진과 같이 추가합니다.



 


-save 라는 것을 추가한 사진입니다. 직접추가해 보시면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그리고, 수정한 주소대로 엔터를 클릭하여 이동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바로 다운받을 수 있는 경로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다운받고 싶은 것을 클릭하기만 하면 즉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만약 음원만 추출하는 것인데 이 과정이 번거롭다면, -save 대신 -audio입력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자신의 컴퓨터가 아닌, 다른 사람의 컴퓨터라든지 집 밖에서 급하게 필요할 때 빠르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지만,

다운받을 수 있는 영상, 음원의 길이가 최대 40분 이므로, 이 이상을 다운받고 싶으시다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다운로드 전용 사이트 이용


(많은 사이트들)

.

http://offliberty.com/


위 주소에 들어가셔서 다운받고자 하는 유튜브 영상의 주소만 붙여넣기하기만 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굳이 설명을 달필요가 없을만큼 간단합니다.



이상 제가 애용하고 제 주변사람들에게도 권유하고 있는

유튜브 음원(소리), 영상 추출 방법 2가지 였습니다.



추가로, 음원을 다운받아 감상용도로 사용하 실 것이라면 유튜브는 음질을 최대 192kbps 까지만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있으므로, 감상용으로 다운받고 싶으신 경우


http://combox.tistory.com/55

 

또는


http://combox.tistory.com/8


를 참조하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