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에도 오버워치는 크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따금씩 오버워치 라이선스를 찾을 없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분명 pc방에서 접속했고, 오버워치를 정식으로 구매했는데도 말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이러한 오버워치의 "라이선스를 찾을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세지를 해결할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올바른 지역 서버로 접속했나요?


오버워치는 일반 가정에서는 당연하지만 구매한 사용자만 플레이 가능하고, pc방이라면 일부 에서만 가능합니다. 이때, 반드시 아시아 서버로 접속해야 하는 것입니다.



오버워치를 구매했더라도 대부분 아시아용을 구매했을 것을 것입니다. 때문에, 갑자기 접속이 안된다면
아메리카 또는 유럽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반드시 아시아 서버로 접속해야 합니다
.



2/북미 계정으로 접속했나요?



2 17일이후로 pc방을 비롯한 오버워치 서비스는 해외아이디(계정)으로 접속할 없습니다.
어쩌면 이것이 한국의 과도한 핵사용으로 인한 결과인 같습니다



(이제 핵 사용하는 사람은 없겠지요~)


어쨋든 그때 이후로 오직 국가와 언어가 한국으로 설정되어 있는 계정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kr.blizzard.com/ko-kr/


위는 블리자드 한국 주소입니다. 로그인하고, 계정관리탭을 클릭하여

아래 사진과 같이 자신의 계정 정보에서 대한민국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국가는 변경하지 못합니다. 만약 대한민국이 아니라면 새로 계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만약 한국계정이 없다면 지금 바로 생성하세요.

(곧 여기에 생성 방법이 설명된 링크가 첨부됩니다)



3/PC방의 오버워치 라이센스 보유 여부



오버워치는 유료 서비스 입니다. 그러므로, PC방은 블리자드에게 일정한 주기로 오버워치에 대한 라이선스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오버워치에 대한 라이선스 기간이 지나면 해당 PC방에서의 오버워치 접속은 불가해 집니다.


만약 갑자기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지식in 같은 곳에 질문하지 마시고, 데스크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4/오버워치 업데이트해보기



가끔식 오버워치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루지지 않아 문제가 발생할 있습니다. 그럴때는 오버워치를 강제 업데이트를 해보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