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왜 애니보카(Anyvoca)를 선택했는가

시중에 Anyvoca를 비롯해 많은 단어 암기 서비스가 출시되어있습니다. 

많은 서비스들 가운데, 제가 찾는 단어 암기 서비스의 조건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원어민 음성이 지원되어야했습니다.

기술이 발전하여 점점 사람과 가까운 목소리를 흉내 내는 인공지능이 개발 중이지만 아직까지는

사람의 세세한 발음을 완벽하게 따라 할 수 없습니다. 언어의 학습의 기초는 모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배우고자 하는 언어를 구사하는 원어민의 음성으로 학습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기계어로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2. 암기를 돕는 여러 서비스들이 있어야 했습니다.

무언가를 학습하고자 할 때 TV를 보듯 받아들이기만 하면 그것은 학습이 아닙니다.

기억한 것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어야 비로소 그것을 학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어 외우기-단어시험과 같이 단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와 달리 애니보카는 다양한 게임을 지원함으로써 배운 내용을 머릿속에서 빠르게 꺼낼 수 있도록 훈련시켜줍니다.

 

우리가 평소 보는 지루한 시험과는 달리 화려한 효과가 사용자로 하여금 즐겁고 효율적으로 단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nyvoca에서는 다양한 게임을 지원하여 학습자의 단어 암기력을 증강해준다.

 

3. 가격이 저렴해야 했습니다.

저는 학생이고 수중에 돈이 많지 않기 때문에 계속해서 돈이 빠져나가는 것을 부담스러워합니다. 하지만 애니보카는 

1년에 만원이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4.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수험생인 만큼 시간이 금이므로 시간이 날 때마다 학습을 염두하고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어장은 도서로 제공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단어장을 시간이 날 때마다 꺼내기에는 번거롭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또한 깜빡하고 단어장을 챙겨 오지 못했을 때에는 학습할 수 없습니다.

 

애니보카는 도서 형태의 단어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PC, 모바일 환경에서도 제공하는 온라인 영어 단어장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매우 부드럽게 동작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전혀 느낄 수 없었습니다. 

 

부피와 무게가 있는 도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컴퓨터 앞에서 작업할 때는 자투리 시간에 PC환경에서 공부하고, 이동 중일 때는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5. 사용자가 많아야 했습니다. 이것은 곧 신뢰성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축적된 신뢰성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자체 커뮤니티도 중요합니다. 

 

애니보카에서는 커뮤니티가 굉장히 활성화되어있어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여러 사람들이 게재한 자료를 통해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방대한 양의 자료와 높은 사용자 참여율을 보여준다.

 

 


애니보카와 함께한 성장과 그 성과

오랫동안 영어에서 저를 괴롭혔던 요인은 단어였습니다. 영어 독해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요소에 해당하는 단어를 몰랐기 때문에 문제 풀이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고등 1년 때까지만 해도 모의고사 4등급을 맞기 일쑤였지만 여름방학을 거치며 애니보카로 방대한 양의 단어를 학습하여 고2가 되었을 때는 2등급, 하반기에는 1등급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영어단어는 단어 하나가 여러 개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어 하나당 한 개의 뜻만 알게 되면 여러 문장을 접했을 때 직독직해하기 어려워집니다. 

 

애니보카는 단어의 뜻을 하나가 아닌 여러 개 학습시켜준다는 점에서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애니보카는 여러개의 뜻을 제공하여 다의어 훈련에도 큰 도움을 준다.

 

 


애니보카로 학습하여 얻는 특장점

언어 학습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는 바로 소리입니다. 소리를 통해 의사소통을 하기 때문에 정확한 발음을 구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어장에 나와있는 단어들을 직접 소리 내어 읽지 않고 눈으로 읽고 쓰기만 한다면 정확한 발음으로부터 멀어질 뿐만 아니라 금방 망각하고 맙니다. 

 

인간의 두뇌는 다양한 감각기관으로부터 정보를 수집해야 그 기억이 오래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기억의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설령 소리를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기계음이라면 정확한 발음을 습득하기 어렵습니다. 

애니보카에서는 단어 학습 시 실제 원어민 음성을 제공함으로써 학습자가 정확한 발음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애니보카에서 단어를 학습했다면 잊지 않도록 여러 게임으로 즐겁게 익힐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지루하게 시험 같은 것으로 단어를 외우는 것이 아닌

애니보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게임으로 즐겁고 효율적으로 단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화려한 효과로 학습효과는 배가 됩니다. 

 

애니보카에서는 국내 영어 단어장 서비스 중 가장 많은 단어 게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간단한 학습 방법 소개

국내에서 가장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니보카 를 직접 체험해보세요.

테스트용 계정을 제공하므로 언제든지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학원에서 사용되기 가장 적합한 애니보카

개인이 사용해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서비스이지만, 개인이 아닌 학원에서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해집니다.

거의 대부분의 학원 원장님들께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학생들에게 단어를 외우게 하고 싶으실 것입니다. 또한 문법, 독해 등 다른 영역들도 가르치셔야 하니 단어에는 최소한의 시간을 들이고 싶으실 것입니다.

 

바로 이런 상황에 애니보카가 가장 적절한 선택입니다. 

 

제일 중요한 단어 암기, 복습 그리고 단어시험, 심지어 학원생 관리도 애니보카에서 이루어집니다

국내 최대 게임으로 학생들이 높은 흥미를 가지고 배울 수 있으며 원장님도 매우 편리하게 학생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