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서핑을 하다보면 가끔씩 유용한 자료를 찾아 이건 꼭 복사해야 겠다는 등의 생각을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다 일부 블로그를 비롯한 여러 사이트들은 우클릭 복사 방지체계를 갖추고 있고, 저의 블로그도 그렇듯 현재 우클릭 복사를 막고 있는 웹사이트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에누리와 같은 사이트는 좋은 상품을 찾았는데도 이미지와 텍스트 복사가 불가하여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바로 검색하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OCR프로그램 없이도 익숙해 진다면 2분안에도 손쉽게 가능한

웹페이지 내용복사 방지 뚫는 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서 주의하실 점은 저작권 문제로, 다른 사람이 공들여 만든 결과물을 이 방법을 통해 함부로 복사하고 사용하게 되면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게 될것입니다.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거의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1/복사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익스플로러에.


자신이 복사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익스플로러에 불러옵니다.

웹페이지의 URL(주소)를 복사하고 붙여넣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므로 이미 알고 계실 것이리라 믿습니다.


위의 사진 처럼, 제 블로그를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불러왔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사진 처럼 파일-인쇄를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프린터를 "Microsoft XPS Document Writer"로 선택해 준후

오른쪽 사진과 같은 곳에서 인쇄를 클릭합니다.



이제 저장을 하게됩니다. 저장을 하실 때에는 사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인 바탕화면과 같은 곳에 저장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이름은 마음대로 하셔도 됩니다. 파일형식은 건드리지 마시고 위의 사진처럼 OpenXPS로 하세요.



저장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장한 파일을 여시게 되면 자신이 복사하고자 하는 웹페이지의 모든 부분이 표시되며

자유롭게 복사와 붙여넣기가 가능하게 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