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여가 시간을 보내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서비스는 영상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이 광고를 달고 우리는 그 광고를 시청함으로서 그 제작자들이 영상제작에 대한 대가를 얻는 수익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딱히 유튜브 광고 차단에 대한 필요성을 못느꼈지만 혹여나 광고를 차단하고 영상 까지 무료로 다운로드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바로 유튜브 레드 없이도 전부 무료로 광고를 차단할 수 있고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지난번 제가 소개해드렸던 방법은 아이피 우회를 필요로 했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방법은 아이피 우회를 필요로 하지 않기에 다운로드 속도도 국내 속도대로 매우 빠른편입니다.

 

지금 바로 알려드리죠.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IOS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F-droid 앱 스토어 설치

ios유저를 제외한 가장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그리고 Google의 플레이 스토어에는 굉장히 많은 유용한 앱들이 있지만 일부 앱들은 실행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하여 제한된 기능을 푸는 조건으로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는 등 in-app결제를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개발자 입장으로써는 in-app 구입이 더 많은 수익을 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같지만 이번에 새롭게 알려드릴 F-droid 앱 스토어는 오픈소스, 무료앱들만 올라오는 앱스토어이기 때문에 쾌적하고, 가벼우며 딱 필요한 기능한 담아둔 알찬 앱들이 모여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이 오픈소스 앱들이고, 해외에서는 나름 유명한 앱스토어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설치하여 사용하셔도 괜찮을 것입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F-droid의 공식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f-droid.org/en/

 

 

 

이제 여기서 파란색 버튼의  DOWNLOAD F-DROID를 클릭하여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앱 목록이 보이지 않고,

 

최근 앱을 찾을 수 없습니다.

 

앱 목록이 업데이트 되면,

최신 앱이 여기에 보여주어야 합니다.

 

위와 같은 텍스트가 보일 수 있는데 조금만 기다리시면 앱 목록들이 표시될 것입니다.

 

 

2. F-droid에서 NewPipe 설치하기

이제 우리가 설치할 앱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검색창에 NewPipe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과연 유튜브와 흡사한 모습입니다. 이제 더이상 광고가 보이지 않으며 영상을 화질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백그라운드에서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앱하나로 말입니다.

 

 

검색결과는 유튜브와 완전히 같습니다. 유튜브가 아닌 앱이 이런 능력을 가지고 있다니 놀랍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이 앱의 기능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은 음악을 듣고자 할 때 아래의 오른쪽 사진과 같이 간단한 상단 바 형태로 보여지는 것이고 팝업 재생은 삼성 스마트폰 갤러리에 탑재되어 있는 팝업 재생과 거의 유사한 기능입니다. 두 손가락으로 팝업 형태로 재생되는 영상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팝업상태에서 동영상의 배속, 화질까지도 설정가능합니다.

 

팝업 재생 

배경재생(백그라운드 재생) 음악 재생시 유용


 

3. 유튜브앱과 유사하게 보이기 위한 작은 설정하기

 

이제 마지막입니다. 이 세번째 단계에서는 안하셔도 괜찮지만 유튜브와 유사한 느낌을 내기위한 방법입니다.

NewPipe의 톱니바퀴 모양을 하고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 설정합니다.

 

 

 설정 -> 컨텐츠 "Korea(South)"로 변경

설정 -> 외관 (이미 적용된 모습입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페이스북에 공유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