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출시됨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 관심을 두었던 것은 스마트폰 뿐만아니라 PC에서도, 특히 자신의 컴퓨터가 고사양이 아니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PC버전을 원활하게 즐길 수 없었던 사람들이 에뮬레이터에게 희망을 보였습니다.

 

이미 국내에는 녹스와 블루스택, 해외에는 모모 등과 같은 다양한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에뮬레이터가 존재하는데 미리 유저들이 설정을 꾸준히 해놓아 그나마 즐기는 것이 가능했지만

 

소소한 불편함은 감추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제작사인 텐센트에서 텐센트 게이밍 버디라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전용 에뮬레이터를 내놓았는데 다른 애뮬레이터보다 비교도 안될정도로 성능이 좋아 렉도 많이 줄어들었고 키맵핑이 거의 완벽하게 이루어져 있어 PC배틀그라운드 키 설정과 거의 동일합니다.

 

탈것 조종시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는 이 에뮬레이터의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방법을 안내합니다.

 

 

위의 사진을 누르시면 텐센트 게이밍 버디 공식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DOWNLOAD버튼을 눌러 에뮬레이터를 받고 실행합니다.

 

 

설치파일 실행시 가장 먼저 표시되는 화면입니다. 저는 바로 설치하기 보다는 초록색 버튼 옆에 위치한 Customize버튼을 눌러 에뮬레이터가설치될 위치를 SSD에서 하드디스크로 변경하였습니다. 디스크가 다르다고 큰 성능차이를 보이지 않고

SSD에는 중요 프로그램들만 설치해놓기 위해서 입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하고 조금 기다리시면 Start버튼이 보이는데 저는 또한 바탕화면이 지저분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Add Icon체크 박스를 해제하였습니다.

 

 

엔진이 다운로드 되고 설치되는 과정입니다. 조금더 기다려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PLAY버튼이 표시되며 곧 바로 에뮬레이터가 시동됩니다.

 

 

그런데 에뮬레이터가 중국어라 전혀 알아먹을 수 가 없습니다. 글 마지막 부분에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릴 것이므로 일단 글 순서를 따라와주세요. 언어 변경에 앞서 원활한 게이밍 환경을 위한 작은 설정하나하고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키 맵핑이 매우 잘되어 있어 별도의 설정이 필요없습니다. 배틀그라운드PC버전과 거의 동일하므로 되도록이면 건드리지 않으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게임 실행이 완료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약관 동의 여부를 묻습니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왼쪽버튼은 한자 그대로 "불不동同의意" 동의하지 않는 의미입니다. 동의를 해야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중국내에서의 거주지를 묻는 창입니다. 어느 지역으로 하든 게임플레이에 전혀 지장 없으므로 아무거나 대충 멋있어보이는 한자로 해주세요.

 

 

배틀그라운드도 중국어로 설정되어 있어 도저히 알아들을 수 없습니다.  톱니 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에 들어간후 아래 사진과

같이 언어를 영어English로 변경합니다.

 

 

 

게임 플레이 화면입니다. 작은 스마트폰으로 하다가 PC로 하니 왜 사람들이 컴퓨터 게임을 선호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확실히 편한느낌입니다.

 

이제 게임 내부 설정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하겠습니다.

더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그래픽 설정 탭에서 Graphics를 Smooth(부드럽게)로 변경하고

Frame Rate를 Extreme(60프레임)으로 설정합니다.

Style은 상관없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화사한 Colorful을 선호합니다.

 

 

이제 앞에서 말씀드렸던 에뮬레이터 자체의 언어 설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파란색으로 선택되어 있는 한자를 클릭해주세요. 設置中心

 

 

 

 

위의 사진에서 보다시피 語言를 English로 설정하고 아래의 保存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한후 에뮬레이터를 닫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영어로 설정됩니다.

 

위 에뮬레이터에서는 KR/JP서버를 지원하며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배틀그라운드 계정과 친구추가 및 파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 부족할 때 이 방법으로 함께 게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