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스택이라는 에뮬레이터도 존재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자 UI가 좋아서 NO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모바일로도 제작되었음에도 여전히 고사양의 기기를 요구하는 게임입니다. 좋은 컴퓨터라도 상황에 따라 렉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스마트폰 용 게임들은 터치를 기반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컴퓨터 키보드로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별도의 키맵핑이라는 과정을 거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마우스의 경우 키보드의 V키를 누르시면 실제 PC게임과 같이 마우스로 시야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1.녹스 에뮬레이터 사양설정

사전에 앞서 녹스의 시스템 설정에서 고사양을 이끌어내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사진 과 같이 설정에 들어가 고급설정 탭을 클린한후

성능설정에서'상'을 클릭하거나 사용자 지정에서 자신의 컴퓨터의 코어수로 설정하고 램은 3072정도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모바일 설정에서는 태블릿으로 설정하시, 1920x1080으로 사용하다가 나중에 렉이 걸린다면 1440x900 또는 1280x720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래픽 모드는 호환모드를 권장합니다.

 

2.게임내 설정[키 맵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녹스NOX는 배틀그라운드를 설치할 경우 자동으로 키맵핑이 이루어집니다. 위의 사진은 키맵핑이 자동으로 적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때문에 별도의 설정없이도 원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종종 자동차와 같은 탈것 등을 탑승하여 운전할 때 키맵핑으로 인하여 좌우 회전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게임내 설정에서 아래사진과 같이 차량설정 탭에서 조이스틱 모드를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하게 되면 좌클릭시 가속이 되고, A는 좌회전 D는 우회전입니다.

브레이크과 급가속의 경우에는 별도의 키맵핑을 통해 설정해 주시면됩니다.

 

 

 

에뮬레이터 마다 다르겠지만 녹스nox앱플레이어에서의 키맵핑 설정을 여는 단축키는 Ctrl+1 입니다. 

 

 

2.게임내 설정[옵션 타협]

 

위의 설정들을 모두 하셨다면 이제는 더 원활한 플레이 및 안정적인 프레임 유지를 위해서 그래픽 설정 탭에서 옵션타협을 해야합니다.

컴퓨터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FPS설정을 극한으로 하고, 화질을 원활으로 설정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