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중국의 Tencent Games와 함께 중국에서 제일 먼저 출시 되었으며 현재 여러 국가의 언어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한국어 출시도 머지않아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몇달 기다리면 출시되겠지만 배틀그라운드PUBG를 모바일로 빨리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비록 다른 언어는 지원되지 않고 오직 중국어만 지원되지만 한자를 조금이라도 배우신 분이라면 대충 무슨 의미인지 파악하고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의 게임과 다를점이 없기 때문에 버튼의 생김새나 색깔 등으로 대충 판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그저 한번 해보는 것이니까요.

 

[1. 중국 메신저 앱 계정 생성하기]

 

한국의 카카오톡과 같은 개념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 앱을 모두 설치하실 필요는 없고 둘중 아무거나 하나만 다운로드하여 회원가입하여도 무관합니다. 이렇게 만든 wechat과 qq의 계정은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설치하여 실행 초기화면에서 연동할 계정에 사용됩니다.

중국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로그인입니다.

 

계정이 없으면 다음으로 진행하지 못하므로 만들어주세요.

 

[2. 탭탭 Tap Tap설치하기]

 

https://bit.ly/2rABFEE

 

apk파일입니다. 제 계정 드라이브에 업로드되었으므로 안심하세요.

 

 

중국의 앱들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은 GOOGLE서비스가 정부에 의해 차단되었으므로 이러한 마켓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어쨋든 검색창에 PUBG라 검색합니다.

 

 

 

그런데 다운로드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유는 저도 모르겠으나 현재 점검중이라는 의견이 돌고 있습니다.

대신 아래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3.만약 탭탭에서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http://pg.qq.com/zlkdatasys/m/ydd.shtml

 

 

어느 버튼이 다운로드로 통하는지 직감이 오실 것입니다. 가운데에 위치한 큰 노랑버튼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세요.

클릭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선택화면이 표시되는데 중국어라 알 수 없습니다.

 

번역하면 빨강버튼은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여기서 실행한다"라는 의미이므로

그냥 아래의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시면됩니다.

 

 

 

 

이제 다운로드가 시작될겁니다. 용량은 약 1.2GB이며 해외에서 불러오는 것이기 때문인지 다운로드 속도는 매우 느립니다. 저는 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3시간동안 다른일을 하시면 됩니다. 어쩌면 제가 쓰고 있는 통신이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지라 느린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가정에서는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1FQIC5j64jpFg2gx0wRl_JQSF7uGabOeV


제가 구글드라이브에 직접 올려보았는데 동일한 파일입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더 빠를 것입니다.

 

 

 

제가 아는 한자를 찾았습니다. 대충 更新 업데이트라는 뜻인데 최신버전을 체크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가 제가 앞서 설명드렸던 화면입니다. 여기서 1에서 만들었던 중국 메신저 앱 계정을 연동하는 것입니다. 저는 Wechat계정을 만들었으므로 왼쪽의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만약 qq계정이라면 우측의 파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닉네임은 한국어가 지원됩니다. 보기 드문 가용성이네요. 성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초수(처음 접하는 자), 중수, 고수

한자 배워두길 잘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PC버전과 매우 흡사한 구현의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의 설정이 끝났습니다.

 

 

아이템은 자동으로 가까이가면 획득되며 총기류 장전도 가능입니다. 설정에서 이것을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중국어이지만,, 한자를 보며 대충 짐작하며 찾아보세요. 설정 하나 하나 건드리면서 찾으셔야 할 겁니다.

 

그래픽 설정도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된 대로 최고 옵션을 선택하니 45프레임 중후반을 넘나드는 것 같습니다. PC버전의 맵을 거의 그대로 가져온것과 100명이 동시에 플레이 하다보니 높은 사양을 요구합니다.

 

때문에 보급형 기기는 원활한 플레이가 어려워보입니다.

 

제 기기는 갤럭시 노트7입니다.

 

잔디밭의 경우에는 게임상 130m밖을 벗어나면 모바일 프로세서AP의 한계로 인하여 잔디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것은 130m에 떨어진 적이 잔디에 엎드려 있어도 나는 그대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