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문제의 그 유튜브 광고 Kwai의 실체

MODORI HACOBU 2017. 7. 17. 00:00

 

<시작하는 말>

 

20177월부터 유튜브에서 시작된 문제의 광고, 앱을 설치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아닌 오히려 비호감만 들게하는 광고.

SNOWB612 등과 흡사한 기능을 가진 Kwai 의 이슈를 살펴보겠습니다.

 

 

1/

그 전설의 광고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일단, 문제의 광고를 보시겠습니다.

데스크탑에서 뜨지 않고 모바일에서만 뜨는 것으로 보아 모바일용 광고인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a-unRfrkcAk45pal1ZJGQ

(Kwai콰이 한국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6iJKKnzYRL0

(문제의 광고 1)

 

 

 

2/

사람들의 반응

 

 

저도 광고가 계속해서 이상한 사람이 나오자 보기 싫어 졌습니다.

대체 이 앱이 뭐하는 거지 궁금해서 Google Play에 검색해 보았더니

앱 평가에 욕이 가득하더군요.

(이 사진이 문제가 될시 바로 삭제하겠습니다kwonkiseok02@naver.com남겨주세요.)

 

거의 대부분 유튜브 광고에 대한 불만사항 이였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저렇게 욕이 많으면 개발자가 나서야함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조치도 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3/

Kwai 콰이의 실체

 

믿을 수 없는 사실에 저는 경악하고 말았습니다.

Kwai가 중국판인데, 회원수가 중국인구의 1/3에 달하는  4억명이라고 합니다.

 

+실시간 방송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快手(콰이서우)라고 읽히고,

짧은 동영상 제작 앱 1순위를 달리며,

 

또한 그 기업가치가 약 34275억원이라고 합니다.

 

어쩌면, 이미 중국에서 성공하여 돈을 벌만큼 벌었으니까

작은 한국에서 뭐라하든 상관안하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주관적인 생각으로, 이미 한국에는

 Kwai와 흡사한 앱들이 많이있고, 점유율이 이미 높으니

한국 진출에 큰 어려움을 겪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